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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온라인교육"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7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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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설문공개]소프트웨어 벤더 및 하드웨어 벤더에 대한 개선사항이나 바람
 지난 2012년 12월 실시된 캐드앤그래픽스 창간 19주년 기념 설문조사 에 답변한 응답자들의 답변 내용을 공개합니다. 소프트웨어 벤더 및 하드웨어 벤더에 대한 개선사항이나 바람, 지적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소프트웨어 개발 사 간 의견 공유가 가능한 컨퍼런스 등을 개최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최신 정보 및 기술 등에 대한 교육 및 세미나 확대 - 하드웨어 AS 지연의 개선- 소프트웨어의 인스톨 편의성 향상-인증절차 간소화 요청 -.제품 단가가 평준화 되고 있으나 현재에도 고가로 인식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좀더 단가 인하로 제조부문 종사자의 투자비용을 감소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 먼저 소프트웨어의 유지보수비용을 냅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기술지원이 잘 되고있지 않습니다. 처음 구매시와 구매후의 엔지니어 대응이 잘 안됩니다.2. 매년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베타버젼이 나오는데..버그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에따라 구버젼에서는 되던 작업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1년에 1~2번 정도의 업그레이드만 한다면 좀 더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차업체와 같은 수준으로의 교육이 필요 3D 설계 및 관련 프로그램에 있어 기술표준화가 시급한 것으로 사료됩니다.동일한 성과품을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별 다른 프로그램을 써야 하기 때문에 중복투자가 너무 크게 발생을 합니다. A/S Adobe Korea 의 트위터 활동처럼 다양한 오픈 소스를 제공해주셨으면 훨씬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AS 및 컨설팅 기능 강화 Best Practice 전파 나 새로운 Trend, 좋은 기술의 소개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그리고 S/W Defect에 대한 기술지원이 매우 까다롭고 빨리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CAD/CAE 관련 S/W 기술이 외국에 종속되어 있어 일부 분야에서 국산 solver 또는 관련 기술이 개발되어도 CAD tool과의 integration 부분에 있어 많은 기술적 제약이 따르기 때문에 시장 진입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국내 기술로 자체 CAD/CAE tool을 개발하는 것이 당장은 어렵기 때문에 국내 벤더들이 관련 기술수준을 향상시켜 국내 개발 tool의 integration과 같은 고객의 기술적인 요구에 대한 기술지원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CAD/CAE와 최상의 조합을 갖춘 HW를 같이 추천했으면 좋겠다. 서로 비교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해도 좋을 듯 합니다. CAD/CAM 및 PLM 솔루션 가격이 너무 비싸다국산화를 지원 등 중장기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CAD관련 온라인관련 교육의 활성화... cam 소프트웨어와 공작기계의 연동에 대한  실제 연습 및 운뎡교육 자동차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캐드 제품의 라이센스 관련하여 라이센스 업체에서 교육과 활성화(성장)를 위해서 많은 자료를 만들어 내고 배포하고 하여야 하는데 핵심 지식은(template) 교육사업 자체가 무색하게 준비가 안되있고, 아웃소싱에 매달려 인력시장 확충에만 혈안인듯 하네요.그러다 보니 캐드가 도입된지 몇년이 흘러도 이렇다 할 의미 있는 지식기반 설계는 자리 잡지 못하고 있구요.벤더 업체가 좀더 내부 자료 공개와 한글화 사업을 통해 국내 엔지니어의 폭 넓은 성장에 일임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그것을 알면서도 방관만 하는 본사 또한 쓴소리 좀 들어야 할것입니다. High capacity CAE data management on PLM System based on integration IFC 변환 지원 잘해주세요. NX나 CATIA 소프트를 다루는 벤더들만 힘을 주고있는거 같고 불법소프트를 적발하는것이 먼저 인가 싶네요 online 교육 기회를 증가시키고,교육과정에 대한 보수 교육까지 책임지고 가르쳐주시길 package 옵션이 자동차 옵션 선택보다 더 보수적이다. 고를 수가 없다.보다 합리적인 옵션을 제공하기를... PLM 과 같은 고가의 제품등은 라이센스 방식을 동시 접속 라이센스로 바꾸어야 한다. PLM 시스템 구축 후 유지보수에도 좀더 많은 신경을 써서 사용자들이 PLM 시스템에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노력해 줬으면 좋겠다.그리고 PI단계때 좀더 정확하게 고객사를 분석하여 구축을 진행하였으면 좋겠다. PLM교육의 확장 RLC 가격을 낮추었으면 좋겠다. S/W, H/W 간 상호 종속성/의존도가 까다롭지 않으면 좋겠다. Tooling뿐만 아니라 Engineering부분에 대한 종합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으면 좋겠습니다. UGS 벤더는 3달에 한번 정도는 유지 보수 계약자에게 업데이트 사항이나 기타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주면 좋겠습니다. (교육이나 QRM 업데이트나 / 버전 업 정보 공유) UI 표준화 및 파일간 상호 호환이 가능토록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UP GRADE 교육 확대 User Interface를 개선하여 보다 직관적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Upgrade 필요함. 가격 인하유저 저변 확대 가격 정보가 투명하지 않다. 가격부문이 부담이 많아 실질적인 사용이 힘든점이 많은점이 있습니다. 좀더 확립적인 공급체제가 필요합니다. 가격을 낮취주세요 가격을 올릴생각을 말고,기존에 벤더가격으로도 충분한데, 너무 비싸게 적용한다.특히 한국만 비싼이유가 뭔지?좀더 기술적인 서비스/비용 서비스를 더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주길 바랍니다. 가격이 너무비쌈. 가격이 아닌 서비스 품질 개선이 필요합니다. 가격인하 가격인하전문가 양성을 위한 고급 교육 과정 개설 가격정보공유 가격정책을 좀 투명하게 했으면.외국에 비해 비싸더라도 이해할 만한 부가가치가 있다면 모르겠는데 똑같은 제품을 다단 유통구조로 훨씬 비싸게 구입해야만 합니다. 있으나마나한 서포트는 바라지 않습니다.  부가가치에 대한 부분을 증명못할 바에야불필요한 부서와 인력부분은 과감히 없애고 그만큼의 가격혜택을 소비자에게 돌려주시길. 각 벤더별 호환이 잘 될 수 있도록 개선 각 소프트웨어별 업그레이드 정보 제공 각 업계 사람들이 다양한 자리에서 교류할수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각 자회사의 호환성뿐 아니라 다른 업계의 호환성도 고려된 개발이 발전 했으면 합니다... 각각 산업의 프로세스를 이해한 솔루션의 제안 각각의 소프트웨어들이 발전하는 많큼의 교육이나 설비가 따라줘야 하지만 교육자의 입장에서는 교육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정보나 교육받고자하는 곳의 정보가 많지 않아 힘들다 각종 교육, 세미나, 신제품발표회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 경로로 바로바로 전달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좀 더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개별회사 차원의 지원서비스는 괜찮은 편이나, 협업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환경변화에 제대로 대응을 못하고 있는 것 같음. 경기가 안좋아서인지 업체들의 경기 둔화가 아쉽습니다.좀 더 가격경쟁이나 프로모션이 활성화 되었으면 합니다. 경쟁력 확보! 고가 소프트웨어에 대비 저가 보급형 소프트웨어 개발을 보안해주세요. 고객에게 싼 제품(서비스)을 제공해 주기 보다는 양질의 제품(서비스)을 제공하는데 목표를 가지고 운영되었으면 합니다. 고객응대에 친절해야한다.(대응 충실도,시간등등) 고객의 니즈를 수렴하는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반영을 하도록 노력하는것이 중요하다.사용자 요구사항이 어떤부분에서 반영이 되고 있는지 공개적으로 공지하는것이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고객의 문제 제기에 대한 원인 파악과 적극적 대응. 고객의 사용현황 및 문제및개선방향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필요 고객의 의견 수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처리하는 인식이 필요하다. 고객이 묻기 전에 먼저 알아주길 바라며 질문한 것에 대한 빠른 대응을 해주기 바랍니다. 고객이 좀더 발전할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제안하면 서로 윈윈할 수 있을것이다. 고객지원프로세스의 보충이 필요. 고급인력 양성을 확대했으면 합니다. 고성능보다 기능 세분화를 통한 신규 사용자에 대한 지원이 확장되면 좋겠습니다. 공개 자료의 저변화 공격적인 마케팅이나 적극적인 영업부분은 좋으나, 실제 제시하려는 solution이 업체 팔아먹으려는 방향으로만 와서 설명할게 아니라, 실제 업체에서 필요한 사항에 대해 좀더 파악한 후 관련 solution를 제시하는게 필요할거 같아요. 공통 표준(뷰어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관련 교육을 많이 해주면 좋겠습니다. 관련된 자료와 세미나등 좀더 고객 지향적인  모습이 강화되었으면한다.해당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어렵다. 교류 및 기술 지원의 강화가 필요 교육 강좌 개설 확대 교육 강화 교육 내실화 교육 및 A/S 부분에서 빠른 대응이 이루어진다면 관련 제품 및 기업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지고 신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됨. 교육 서비스가 더욱 확대되길 바랍니다. 교육 시스템 강화 교육 확대 및 인력 지원 보강 교육기회 확대 교육에 대한 폭넓은 지원으로 업체의 소프트웨에 대한 인식이 바뀌게 하여야 한다. 교육을 통한 고급인력 양성에 신경써주셨으면 합니다. 교육의 질 향상좀더 실무적인 경험을 실례로 교육함으로써 사용자의 기대치 및  활용 가치를 높여주셨으면 합니다. 교육일정이 정해져 있지 않음교육이 있다고 해도.. 거의 전부가 초급 교육임..중급/고급 교육 늘려 프로그램의 활성화가 필요함 교재의 한글화 및 활발한 정보 전달 및 교육 활성화 구매자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확대를 통한 신속한 오류 수정 및 기능 향상 구버전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버그픽스를 비롯한 업데이트. 구조해석이나, 유동해석 솔루션들이 더욱더 현업 설계자들에 사용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 주었으면 합니다. 국가적 차원에서 한국 업체의 brand 및 시장성 확보를 위한 홍보 marketing필요 국내 판매되는 대부분의 workstation의 제조 및 a/s 센터 가 중국으로 편중되고 있는것 같음.보다나은 제품의 공급 및 유지관리를 위해서 국내에 고객센터를 유치 운영되었으면... 국내 프로그램이 많이 보급되었으면 합니다. 국내용 프로그램 출시가 있어야 될것으로 사료됩니다. 그것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여 제대로 답하지 못하겠습니다. 그래칙 처리 속도를 개선할 수 솔루션을 제공해주셨으면 좋겠다. 기 판매된 제품에 대한 꾸준한 온.오프라인 지원 기사로 이미 접한 한발 늦은 뉴스가 아니라 한발 빠른 뉴스를 접하고 싶습니다. 기술 교육 및 세미나 기회 확대 기술 지원 및 교육 기술문서등 한글화에 힘을 쏟았으면...영문에만 의존하면 많은 문제점이 발생된다고 생각함.특히, 기술의 재생산이 안됨. 기술인력의 전문성 확보 관리 기술지원 능력 향상 기술지원 엔지니어 수가 많으면 좋겠다 기술지원 인력의 증원 기술지원에 대한 대응 속도 ( 사후 관리 ) 기술지원을 하는 전문 인력의 질과 양이 턱없이 부족한 상태로 돈만 난무 따진다 기술지원인력의 전문기술 확보 기업에서 사람이 중요한 만큼 교육이 중요합니다.2013년에는 교육 / 교재 활성화를 기대합니다. 기존 사용하는 이용자가 새로운기능을 보다쉽게 활용할수있도록 좀더 쉽고 편하게 사용 및 이용했으면 한다. 기존의 마켓팅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의 활성화를 위한 무료 또는 인터넷강좌를대폭 지원하기를.... 꾸준한 고객 관리 (방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식 전달 등) 너무 광범위해져서 뭘 고르든 쉽지 않다.. 교육이나 세미나등 좀 쉽게 접해서 기술들을 빠르게 익힐수 있었으면 좋겠다 너무자주 버젼이 바뀐다각종 data 들의 액셀과의 연동성 구축. 능동적인 기술지원 및 사후관리, 필드(산업현장)을 기초로하는 프로모션 및 프로그램 개발. 다 될 것같이 홍보하지 않았으면 합니다.만병통치약 처럼 팔지만, 실제 적용을 해보면 안되는 것들이 많습니다.수요처 별 특화된 서비스가 이루어 지면 좋을 듯 하네요. 다양한 윈도우 환경에 따른 설치 파일 지원. 단계별 교육필요    고급기술자 들을 위한 보수 교육 단기적인 제품 판매에 급급하지만 말고, 중장기적인 시장 육성 및 확대를 병행한 매출 증대 전략 추진으로 벤더-사용자 윈윈 도모! 단순 유통보다는 add-on 개발을 위한 플랫폼, 개발정보/팁, 교육에 투자바랍니다.많은 유틸리티를 보급하여 각자의 환경에 맞춤형으로 사용토록 지원 바랍니다. 단순히 마케팅실적, 성과 달성 위주의 전략을 벗어나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것을 넘어서서 고객사를 현재 상황과 미래 전략을 발전적인 의미에서 컨설팅해 줄 수 있는 역량, 전략이 필요하다고 보입니다.이것은 벤더의 노력에 의해서만 결정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보다 뛰어난 기술력, 기술지원체계, 인력운용, 향후관리방안 등에서 경쟁력을 확보한다면 고객사와의 현재와 같은 갑을관계를 탈피하여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일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또한 산학연과의 연계를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의 구축에 있어서 벤더의 역할이 매우 크고, 이는 단기적으로는 많은 투자가 필요하지만 장기적으로는 해당 분야 다수의 전문가 양성을 통해 보다 원활한 시장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즉 세부 분야별로는 개별적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나 그 분야가 한정적이며 CAD, CAE 등에 치중된 것이 현실인 듯 함. 대기업, 중기업, 소기업에 적합한 차별화된 시스템 개발이 필요함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에는 적극적이지 못한 영업을 하는 것 같다.물론,대기업의 사용자가 수가 훨신 많은 것은 당연한 것이나 하이엔드급 cad는무료 교육이나 지원이 많이 부족하다. 대부분의 벤더들이 수도권지역에 편중되어 있어 지방에서는 기술 지원 및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따라서, 교육장이나 기술지원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사를 확보하였으면 합니다. 대부분의 산업계에서는 캐드 관련 소프트 웨어를 구매하여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각 업계/회사/분야에 특성화 하여 이를 테면 캐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In-House 시스템을 개발 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이를 더욱 확대화하기 위해서 벤더들도 각 분야에 전문가를 양성하여 업계를  지원해 주었으면 합니다. 동영상및 소프트웨어 사용에 관해 조금더 활성화 되었으면 한다. 디자인과 설계를 통합적으로 하는 프로세스 사례 개발 및 보급 딜러 팽창에 의한 과다 경쟁이 가격을 낮추는데는 도움이 되지만 궁긍적인 기술지원이나 전문성 면에서는 부족함! 라이브러리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 라이선스 비용에 대한 합리적인 접근이 이루어 져야 하며, 사용방법에 대한 best reference를 소개, 교육 시켜 주어야 한다. 라이센스 제한을 풀어서 개인사용자의 사용기회를 확대해줬으면 좋겠음 마이그레이션이 좀더 원할이 되었으면 좋겠다 많은 교육 프로그램을 주최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무료 교육이 시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매년 보편적인 업그레이드 보다 현장의 현실성 있는 업그레이드가 이루어 졌으면 ... 매뉴얼 및튜토리얼 확대 및에제 파일증대가 필요 매뉴얼의 한글화를 바랍니다. 매출 증대 위주의 영업 활동이 아니라 고객의 업무 혁신을 통한 가치 증대 방안을 모색 하였으면 좋겠다. 모듈화된 기능을 포함하여 스탠다드 솔루션 제시 모든지 교육이 중요한것 같다.  특수분야의 교육시스템이 많이 마련되었으면 한다. 모바일기기에서 3D 데이타를 충분히 활용하였으면 한다.  현장에서 일을 하다보니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도면확인 및 설비 점검을 하고 업체에 나가서 공정진척현황 확인 뿐만 아니라 즉석에서 미팅을 통한 설계변경 을 해줄 수 있다면 좋겠다. 목적 / 용도에 맞게 보다 체계적인 분류를 하고 비교해야 하는 면은 있지 않나 물건만 팔려하지 말고 사후 관리에 관련하여 영업을 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항상 벤더들하고 거래를 하면 씁쓸한 미소가 납니다. 발빠른 대응..지속적인 관심..새로운 기능에 대한 교육등 버그 개선 및 안정화 버젼 업그레이드시 사용자 의견을 많이 들어 주었으면 한다. 버젼업에 따른 신기술 적용사례등에 대해 보다 자세한 자료를 받고 싶습니다. 벤더 회사들은 자사 제품 홍보를 하면서 제품에 대한 확실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안내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신 버전 출시나 새로운 제품군 출시에 맞추어 직원들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워진 기능이나 기술 상담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할 것 입니다. 벤더들이 회사 업무에 도움이 되는 많은 지식을 공유해줬으면 좋겠다. 벤더와 고객과의 관계 확대 벤더의 유지보수 요율 인하 및 충실한 기술지원 요망 별다른 의견이 없음. 보다 나은 서비스 개선에 노력해주기를 바람.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보다 전문적인 기술지원 복잡하고 어려운 기능의 개발 보다는 직관적이고 간편한 UI 및 기능의 구성을 해주었으면 좋겠다. 복제품 단속보다는 구입을 유도하는 프로모션 필요 불법라이선스 단속에 의존하지 말고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밸류를 전달해서 고객이 정말 구매할 수 있는 가치를 느끼는 방향으로 영업전략을 수정하고, 고객의 발전이 곳 벤더의 발전이라고 생각하기 바람 비 수도권의 교육과 인적자원 개발 비싸다.어렵다.기회가 없다. 빠른 R&d지원 사람들이 접하고 배울기쉽게 했으면좋겠습니다. 사례 소개. 사실상 구매하여 사용하고 싶어도 첫째로, 사용안해봤기에 구매가 망설여지고 둘째로,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구매가 망설여집니다.  오프라인 무료교육의 활성화로 구매전 프로그램을 사용해볼수 있는 기회와 가격인하로 다수의 유저를 확보하는 것은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 다변화, 활성화를 통해 소프트웨어 가격이 낮아 졌으면 합니다 사용자 요구사항은 점차 다양해지고 깊이가 더해지는데 벤더의 엔지니어 역략이 부족한 느낌이 든다. 좀더 세밀한 부분까지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 사용자 위주의 환경 구성과 컨설팅 사용자 중심의 개선 활동 강화 사용자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및 많은 교육시간 할애. 사용자들이 편히 쓸수 있는 환경 사용자에게 H/W, S/W 종합적인 개선사항 전달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켜 주지 못하는 점...고객이 최소한의 하드웨어를 사용할 수 있게 돕는게 하드웨어 벤더들의 목적이자 바람이었으면 합니다.스토리지 자체의 활용률 극대화 및 이기종과의 호환성이 잘 되었으면 합니다. 사용자의 편리성 향상 사후 관리에 대한 지속성 유지 산업분야별 업무에 적절한 시스템 설계 산업체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역시 가격 경쟁력이다. 또한 소프트웨어의 경우매년 들어가는 유지보수 비용 역시 예전에는 그냥 부담했지만 이제는 고려대상으로 바뀌는 시점에 있다고 본다.따라서 각 사별로 가격에 대한 고민을 더 해보시길 부탁드린다. 상호간에 호환시 에러부분을 더욱 개발이 필요하다 서비스 부족 서비스 지원 대폭 강화 서비스지원 성능개선문제 세미나 및 교육이 수도권 중심에서  10%만 이라도 지방으로 관심을 부탁합니다. 세미나 좀 많이 했으면 좋겠어요 소비자들이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에 대한 열려있는 자세 소비자의 선택권을 제한하는 영업권보호는 없어져야한다. 소비자중심의 솔루션 구입방향 제시와 메인터너스시에 새로운 교육 및 기술지원그리고 새로운 기술적 솔루션의 컨설팅이 필요~ 소프트/하드웨어 - 가격 하향조정 요망 소프트웨어 가격 현실화 소프트웨어 가격이 너무 높다. 국내실정을 감안하지 않는 가격정책 및 라이선스 강화로 기업들이 응용 및 확장에 한계를 느낌 소프트웨어 간의 호환성이 필요.가공 시뮬레이션을 한다고 합시다.황삭에서 다른 캠프로그램을 써서 그 모델링을 형상화 하여 SOLID 파트 파일로 저장만 가능하다면 지금 기존에 여러 프로그램들에게서 호환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며 생소한 프로그램을 쓰는 중소기업에서도 정삭에서 자기들이 쓰는 프로그램을 쓰지 않겠는가? 더 나아가서는 프로그램들의 호완성 및 통일 이 되지 않겠는가? 소프트웨어 교육을 더욱 활성화하여 실문자들의 설계능력 배양에 힘써 주셨으면 합니다. 소프트웨어 문제점이나 버그들을 지적해도 개선사항이나 나아진 사항들이 미비 하며,문제점이나 버그등을 해당 사이트 게시판에 기재할 수 있게 해줘야 한다. 소프트웨어 밴더의 경우 판매 후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곳이 많으나 현실적으로 교육이라는 것이 너무 정적인 것(예를 들어 너무 교과서적이라는 것)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프로그램을 구매하고 기본적인 것을 익히는 것은 쉬우나 중-상으로 가는 길은 시간과 노력이 너무 걸린다는 것이다. 또한 이런 교육은 개별적으로 받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금액적으로 너무 비싸 일반 유저의 경우 엄두를 못낸다. 서적의 경우도 하급-중급정도의 유저에 맞게 낸 서적은 많으나 그이상의 고위레벨 유저에게는 대게 맞지 않는 서적이 허다하다. 그냥 푸념으로 적어 봤다. 소프트웨어 버전이 업그레이드 돼는것은 좋으나  너무 인터페이스가 틀려져서 기존 작업자들이 그에 적응하기가 힘들다.  유지보수값이 너무 비싸  물론 유지보수를 하는 많은 중소기업이 많으나  유지보수를 하지 못하는곳도 너무 많다. 그래서 업글이 돼면 교육도 못받고 약간 시대에 뒤떨어지는것 같다.특히 업버전이 저장할시 하위버전이 읽지를 못하는 점은 개선좀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그 비싼 프로그램을 또 살순 없으니깐 말이다. 소프트웨어 벤더 나 하드웨어 벤더들의 교육이 더 많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 소프트웨어 벤더- 벤더는 많으나, 고객이 필요할 때는 정작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다분히 고압적인 자세?로  일관하거나, '나는 모르쇄!' 하며 일선 채널사로 떠넘기기가 다반사 이다  시장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고객은 어떤 욕구에 목마른지, 벤더는 어떤 역할을 할 것인  지 성찰하여 다가오는 13년도에는 좀더 고객에게 다가서는, 더 나아가 국내 CAD/CAM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돼길 바랍니다 소프트웨어 벤더기술지원이 상당히 부족하다. 판매에만 신경쓰지 각 분야별 사용 환경 지원이 부족하드웨어 벤더수리시 비용이 과다하다.구매후 업그레이드가 힘들다 소프트웨어 벤더들의 적극적인 기술지원 및 교육으로 도입된 CAD와 PLM 환경에 빠르게적응시킴으로써 추가적인 도입과 개발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특히, 지방에 있는 제조업체에 대한 지원이 미비하여 도입된 시스템들의 활용이지지부진한 경우가 발생하고 더 이상 추가적인 도입 및 개발로 이어지지 못하고있는 실정입니다. 소프트웨어 벤더사는 해당 소프트웨어의 가능 숙지와 필드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에러들에 대한 대처방법을 구체화 하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벤더사들이 상품판매는 열올리지만 서비스와 교육에는 별로 관심이 덜 한 것 같다. 소프트웨어 벤더사의 확대와 소프트웨어의 보급의원활함 학생용으로써의 활용도 극대화 소프트웨어 벤더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알려주세요 소프트웨어 변화에 따라 하드웨어변화가 느림. 소프트웨어 사항을 너무 높을 것 같다. 학교 컴퓨터로 사용시 에로가 많다. 소프트웨어 유지보수(메인터넌스)비용이 많이 들고, 고장시 수리대기시간이 너무 길다. 소프트웨어 판매 이후 지속적인 교육 및 교제 제공을 해주셨으면합니다. 소프트웨어 판매에 대한 소프트웨어 교육 증가교육 관련 파견지원 소프트웨어 판매에만이 아닌 기술적인 지원과 설계 모델링 방법론등의 고급 교육에 대한 계획을 세웠으면 한다. 소프트웨어 호환 문제가 많은 부분 해결 되기는 했지만 아직까지는 많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호환성 강화 및 이기종 하드웨어간 통합 용이에 좀더 적극적인 투자 기대. 소프트웨어 호환이 많이 약한것 같습니다.개발환경 및 호환에 적극 장려해주시길 바라겟습니다. 소프트웨어가 버전업되어도 속도에 영향이 없도록 최대한 신경써 주었으면 좋겠다. 소프트웨어간의 호환성이나 사용자의 UI개선 소프트웨어를 저가로 공급하면 불법사용자들이 많이줄지않을까요? 소프트웨어를 판매 했으면 유지보수비를 최소한으로 책정하고, 사후관리를 철저히 해주었으면 합니다. 물론, 벤더의 수입이 줄어들것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고객을 계속 생산하여계약건이 늘어나도록 하면 충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소프트웨어벤더는 교육, 특히 지방이나 시간적 문제로 인해 오프라인교육이 불가한 유저를 위한 온라인교육기회를 많이 제공해주어야 할것 같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MOUS처럼 자사의 범용으로 쓰이고 있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활용전문가인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활성화 한다면 좀더 고용자 뿐만 아니라 피고용자 입장에서도 좀더 객관적인 실력평가를 하고 또 받을 수 있을것으로 봅니다. 소프트웨어벤더사는 산업별 작업 특성에 맞는 템플렛화가 되어야 상위클래스작업자수를 적게둘수있고, 하위클래스작업자는 기술적능력을 템플렛으로 끌어올려 상향평준화시킬수있어 회사입장에서는 템플렛화가 잘 구현되어있는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는것이 합리적이지 않을까싶습니다. 까다롭겠지만 템플렛화 많이 해주세요.하드웨어벤더에서는 워낙 넓어서 이야기하기는 폭넓을듯한데요.소비자의 요구사항을 맞춰내면서 가격이 싼 장비가 최상아닐까요.가격대비 성능비라고 이야기할수있겠네요.정확한 타겟을 정하여, 오버스팩도 아니고 로우스팩도 아닌 적절한 스팩을 찾아 내는것이경쟁력을 갔는다고 생각하고,요즘 경제가 어렵다보니 더욱더 이런 가성비를 따질것이라 생각합니다.힘드시겠지만 가성비 좋은 장비 만들어주세요.소프트웨어벤더나 하드웨어벤더에 종사하시는 여러분들 힘네세요. 소프트웨어벤더와 하드웨어 벤더는 사용자의견이나 기타 사항을 대응할수 있는 능동적인 조직운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또한 국내현실에 맞는 전반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을 들어 메뉴얼한글화뿐만아니라 한국현실에 맞는 메뉴얼이나 교육기타 해외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업체는 한국시장의 판매나 마케팅에 집중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선두주자로써 책임에 따른 국내산업기여할수 있는 행동이나 실천이 필요할때라 생각합니다.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 방법 및 기술 지원의 표준화 와 고급 과정 교육 지원 소프트웨어에 대한 판매 이후에 교육 및 기술지원에 대한 부분이 중요한데 중소업체의경우는 기술인력의 잦은 이직으로 효율적인 지원이 않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다변화가 필요함 소프트웨어의 가격인하~ 소프트웨어의 많은 업그래드 되어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는것 같다.하지만 현장의 실무자의 개선내용을 반영 하는것이 더욱 필요할것 같다. 소프트웨어의 심화된 메뉴얼(기초 메뉴얼은 많다... 하지만... )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의 기간이 너무 빠름 소프트웨어의 저변 확대를 위해 가격 인하와 교육 서비스 및 교육비 인하, 정부의 지원 정책 확대 소프트웨어의 호환성 문제및 서로간의 데이터 인식 문제를 개선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낮춰서 실 사용자로부터의 유지보수 사용율을 높이는 작업이 필요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소프트웨어쪽 업체는 버전 UP을 해야 한다는 강박 관념으로이것저것 넣는것 보다는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파악 후 기능 개선을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솔리드웍스 등 3d프로그램에서 실무적으로 사용되는 규격을 넣어 줬으면 좋겠다 솔리드웍스사에서  인증시험에 관한 부분만 신경쓸 것이 아니라 기존 인증자에 관한 지원과 고급정보공유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수고하십시오. 수익성이란것을 버릴 수는 없겠지만...경기가 안좋은 시점에...너무 벤더사의 수익만을 바라보고 정책이나 서비스등을 바꾸는 것이 심한것 같습니다.조금더 소비자와 같이 소통할 수 있는 벤더사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쉬운 사용방법 찾아주세요 시간단축을 위한 효율성 개선 시장상황을 직시하고 이에 걸맞는 판매 정책 수립 신기술 및 고객 요구사항 반영과 관련된 국내 밴더들의 노력이 대단히 부족하고,판매에만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행태가 변해야 한다고, 생각됨.또한, 소프트웨어 단속을 업으로 하는 밴더가 있는 점 등은 안타까운 부분 입니다. 신기술 및 사례에 대한 정기적인 공유 필요 신제품 출시에 관한 적극적인 홍보 요청.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자세한 소개와 샘플링 제공 신제품출시때 적극적홍보및 교육필요. 실무에서 적용될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밀착 지원되는 소프트웨어 실무자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답변을 신속히 찾을 수 있는 공간 마련 실무적인 부분의 기술 지원이 잘 될 수 있도록 기술지원업무 능력 보유와 언제든지 지원가능하도록 기술지원체계 확립 실무적인 사용자 교육지원 강화 및 판매단가 인하, 정부기관에 대한 마케팅 및 지원(관련자료제공 및 교육기회 확대 등) 실사례위주의 Demo 실질적인 교육및 A/S 부족.현장에서 필요한 서비스 확대. 심도 있는 교육의 확대 및 약속 유지이다.고급화 과정을 듣는 사람이 없다고 취소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 안정화 및 가격 앞으로도 더 좋은 정보들을 공유 하였으면 합니다 애플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같이 생산하는 기업입니다.애플의 최대강점은 감성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려하기만한 디자인은 쉽게 질리게 되어있지만 애플의 디자인은 단순하고 일관된 컨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버젼의 제품이 나올때마다 OS의 업데이트도 지원해줌으로써 기존 사용자가 느끼는 상실감또한 적은것 같습니다.  이렇듯 한번 제품을 선택했을때 벤더측에서는 사용자가 불편해 하지않도록 끊임없는 지원을 해주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함으로써 고객이 제품에대한 신뢰가 생겨나고, 제품을 아끼는 마음이 생겨난다고 생각합니다. 양적 성장 보다는 질적 성장에 따른 정상적인 시스템 투자의 활성과 이에 따른 벤더들의 기술적 능력의 보완 어렵겠지만... 소프트웨어 기본사항에 대한것 보다 운용상의 문제점 같은 좀더 깊은 내용의 교육이 필요할듯 합니다.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 시 다양한 접근 방법을 통한 교육 및 내용 확인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시 기존 좋은 기능을 누락하는 경우가 없도록 철저한 기능검증 필요 업체간 표준화, 호환성 강화가 절실하게 필요하다 업체의 현황에 맞는 맞춤형 고객지원서비스가 더욱 필요하다고 생각되며,향후 관련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국내외 동향을 미리 파악하고 정보와 방향을 제안하는 노력이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없다. 항상 성장해야할것이다. 없습, 버젼업그레이드 속도가 느려졌스면 좋을듯합니다 여러회사간의 협력 프로젝트 활성화 역시 뭐라해도 유저가 많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이를 위해서는 활성화된 교육 밖에 없다고 생각 합니다.무상 및 저렴한 교육비로 교육을 많이 했으면 합니다.주말등을 이용한 교육도요... 연구개발의 투자를 통한 편의성 확대 영업권이라는 미명으로 캐드 사용자의 선택권을 제한해서는 안됩.... 영업을 하려면 각개 전투 하지 말고 전사 영업이 필요 합니다. 각각의 소프트웨어는 뛰어난 성능에 단순 기능이 아닌 여러 기능을 구비하고 활용 할수 있습니다. 물론 그 하드웨어 역시도 마찮가지 입니다. 그러나 영업은 구매하는 팀만을 위주로 처리 하여서 상호간의 좋은 기능의 훌륭한 장점이 단순 한 부분에서만 부각되어 서로 알지 못하는 특정 부분만을 활용 하게끔 됩니다. 오프라인 고급 교육과정의 확대... 오프라인 교육 강화, 자격증 등의 효율 강화 오프라인에서의 교육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벤더측내에서의 교육뿐만아니라, 교육기관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컨소시엄 교육과정을 많이 만들어서 재직자들이 배우고싶을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재직자교육의 경우를 보면 사무나 기계캐드쪽의 교육은 많이 있지만 디자인계통의 교육은 많이 없어서 그점이 많이 아쉽습니다. 온라인 교육 증가 온라인 교육을 강화해 주세요. 온라인 교육의 증대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교육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행사참여후 정기적인 마케팅수단으로의 직접적인 전화연락은 가급적 좀 줄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이를 좀 개선해 주었으면 한다. 특히나 일부 밴더의 경우는 많이 지나친듯 생각된다. 온라인 소통(Event, 교육, Seminar, E-letter 등) 강화 온라인 웨비나 활성화 온라인 지원 강화, 온라인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 온라인교육이 활성화 되지않았습니다.오프라인보다도 현장인력들은 시간상 이유로 참석치 못하는경우가 많습니다.오프라인 교육을 확대해주세요유료라도 많이 활용할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더많은 정보를 고유할수있도록 만남의장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외산 소프트에 경우 특히 영업에만 치우치지 말고 사용 현장에 대한 이해도와 CAx TOOL 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키길 바란다. 요즘 3D형상의 요구가 너무 복잡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S/W : 복잡한 형상을 쉽게 핸들링할 수 있도록 S/W환경을 update 했으면 합니다.- H/W : 유지 보수기간을 5년으로 해 주었으면 합니다. 요즘 추세가 솔리드 모델링을 가르치다보니 서페이스에 관해서 너무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우수한 프로그래머들의 양성이 시급하다고 생각됩니다.프로그램을 수입하는것에 의존하는 것 보다 우수한 프로그래머를육성해서 좋은 품질에 프로그램을 한국에서 개발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운용엔지니어 양성 구체적으로 사용가능한 인재 양성 윈도우 7을 위한 드라이버 개발요청 유저 컨퍼런스 확대하여 실제 사용하는 유저의 의견을 교환하는 것도 기술 발전에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유저들의 목소리에 빠른 반응 부탁 드립니다. 유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하고 싶습니다. 유지 보수에 대한 정기적인 브리핑및 교육 활동에 대한 개선점이 많으며, 하드웨어 분야에 대해서는 소프트 웨어보다 교육 활동이나 사양 비교에 대한 자료들이 전무합니다. 이점이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유지, 보수 계약 금액대비 고객 서비즈 수준은 현저히 낮으므로 유지, 보수 금액 개선 또는 서비즈 품질 수준 UP 필요. 유지보수 가격 인하로 기존 유저들의 끌어 안고 갈수 있는 내실있는 지원 시스템 구축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유지보수 및 서비스 개선 유지보수 비용이 부담되지 않도록 조정 유지보수 시 밀착지원 및 방법론 적용의 현실화 유통가격의 투명화 인더스트리에 맞는 템플릿 제공 및 경험 공유를 통한 win-win 전략 기대 인력양성과 기술 지원을 확대해 주었으면 하고소프트웨어를 보급받은업체에는 카피본을 풀어주고다양한게 기술 지원을 해주엇으면 한다 인재양성을 위한 인프라가 더 있어야 함. 일부벤더들의 경우 카피수를 늘리는데만 집중하려는 경향이 있다. 同道를 걷는 사람들이라 생각하고 사후관리가 잘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자동차 분야의 최신 솔루션/시스템 개발 내용 review 자동차와 기계,항공에 너무 국한되어 있음. 좀 더 다양한 사업군에 대한 지원이 필요함 자세한 설명 잘 모르겠음. 잘 모름 잘 하고 계십니다. 잘모르겠다 잘모르겠다. 잦은 버전업과 신제품으로 인한 사용자 혼선이 있음. 저가 3d cad 공급및교육,라이브러리 제공 저렴하게 공급해 주시고, 유지보수 내용도 알차게 해 주세요 저렴한 교육 프로그램을 많이 실행해주었으면 좋겠다. 적극적 기술지원D/B화 적극적으로 고객을 만나고 응대했으면...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온라인 교육을 강화시켜야 할것임.교육받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은 교육받은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일것입니다. 적극적인 교육 및 온라인 교육 활성화를 부탁드립니다. 적극적인 서포트 적극적인 온라인교육 적극적인 지원 적극적인 홍보와 세미나를 자주 해주세요. 적용 사례 개발 및 제시 전략적인 issu 사항을 고객들에게 많이 홍보 했으면 합니다. 전문가 Pool이 넓어져야 한다( 벤더뿐만 아니라 관련 업계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 전문적인 교육서비스 지원, 판매보다 프로그램을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정보전달, 무리한 세일즈는 피하고싶다 전문적인 구축지원이 필요합니다 전자교재의 개발과 공유, 모델링 과제 개발과 고유의 활성화가 필요함 전체 활용분야는 방대하나 실제 사용자가 활용하는 부분은 그리 넓지 않고 특정부분에 국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용자는 자신이 초급, 중급수준이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각 분야별 특색있는 맞춤 서비스가 필요할 듯 합니다. 정기적인 설명회 개최 및 홍보 정기적인 안목으로 비젼을 제시하고 나갔으면 좋겠습닉다. 정기적인 최신 기술 동향 소개 정보제공 루트가 제한적임.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싶은 유저가 많으나 가격에 대한 부담이 크므로 가격부담을 덜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 (정부지원?)을 생각해 주세요.. 정품에 대한 가격 신규업그레이드 정보 제조자(벤더) 중심의 환경과 사용자의 환경을 통합하려는 노력이 필요. 제품 신기술갭발과 제품 경쟁력 향상을 통한 기업 신뢰성 구축오프라인 세미나를 통한 기술 보급 확대 제품 판매후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할것 같다. 제품간의 경쟁보다 실질적인 이익을 줄수 있는 서비스나 제품의 질적 향상을 높혔으면 함. 제품에 대한 상세한 목적과 용도등에 대한 분류와 보고를 위한 자료가 부족한 편이다. 제품에 대한 소개 자료등이 메일로 발송하는데 거의 스팸처리가 되고 있어서 가능하면 업체의 환경에 맞게 일차 가공하여 공유 했으면 합니다. 제품에 대한 실질적인 활용 프랙티스를 제공하면 좋겠음. 제품에 대한 지원에 좀 더 신경을 써 주었으면 한다. 제품의 판매에만 치중하여 사후 관리가 허술한것 같다.사후 관리가 무엇보다 절실하다. 조금 더 메뉴얼 강화를 하고, 교육시스템이 잘 되어 있었으면 함. 좀 더 긴밀하고 적극적인 업무 지원 및 교육, 신제품 소개, benchmarking, 업계 동향대한 정보 공유 좀 더 싸게! 좀더 사용하기 편하며 전문적으로 사용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프로그램에 좋은점들이 있다면 참고하고 추가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좀더 소비자 입장에서의 제언이 필요함 좀더 현실적이고 고객 우선 서비스 중,소기업들의 소프트웨어 구입비용이 현실적으로 부담이 된다.제품가격을 낮춰주거나 임대방식의 제품판매 제도를 두면 정품구입이 많아 지리라 생각한다. 중소기업 입장에선 소프트웨어의 가격이 부담스러운게 사실이다.물론 특정 계층이 사용하다보니 투자 대비 수요가 많지 않은게 사실이지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이 된다면 누구나 부담없이 구매해서 사용하지 않을까? 중소기업에 맞는 가격이라든지 서비스 정책에 신경을 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중소기업을 위하여 소프트웨어에 대한 가격정책을 재고해주시고, 철저한 유지보수 체재를 확립해주시기 바랍니다. RP소모품 가격을 낮춰 중소산업체 활용도를 배가하여 제품개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정책필요 중저가 3D제품 보급 및 꼭 필요한 기능은 넣어주는 ... 지금처럼 지속적인 정보와 의견을 공유할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지방에 위치한 기업의 오프라인 서비스 확대 지방에서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 됐으면 합니다. 건축 박람회 등 일반적인 박람회에도 참가 해주시면 기회가 넓어 질것 같습니다. 지속적 실무 지원과 관심 지속적으로 기술개발 부탁합니다 지속적은 온,오프라인 지원 및 교육이 필요 할꺼 같습니다.온라인 교육도 고객사에 한하여 오픈이 되어있으면 좋을꺼 같습니다.또한 소프트웨어 국내개발이 좀더 많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속적인 AS와 실시간 전화문의등의 방법. 지속적인 가격상승과 작업자를 위한 혜택 적어져 많은 어려움이 있음. 지속적인 고객관리 지속적인 교육 및 업그레이드 지속적인 사후관리 지속적인 정보제공 지속적인 지원 지속적인 지원 지역 박람회에 참가해 주시면 더 넓은 참여 폭이 있을것 같습니다. 지원하는 업종에 대한 다양한 활용 사례와 기술 정보의 공유. 질적인 교육이 필요함 찾아가는 서비스 ..  좋은 정보나 무료로 하는 교육등 적극적으로 담당자에게 알려 주었으면 한다. 대부분 한번의 설치로 얼굴보는 것은 힘들다. 처리속도 개선(하드웨어 upgrade말고 다른 방법을 고민할 필요 있음)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해 주면 좋겠습니다.BIM이 업계에 이슈로 등장은 하지만 아직은 제대로 된 교육이 이루어 지지 않는데 벤더사 차원의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합니다. 최근 MS사의  XP지원중단으로 인하여 SOFTWARE UPGRADE에 문제점이 있습니다.기사용자들을 위한 XP환경에 맞는 UPGRADE방안이 없습니다. 캐드앤 그래픽스의 CAE 활용 예제를 보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업체에서 자체적으로 컨퍼런스(좀더 자세한 내용)한 내용등도 게재하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성화고와 같은 교육기관에 과감한 투자와 교육자료 개발 보급 특정 분야에 집중된 기술/영업 담당자들의 보편적 공학기술에 대한 자질 향상이 시급함. 특정 소프트웨어에 적합한 하드웨어 추천 판매 및 서비스에 대한 개선과 지속적인 교육 판매 위주가 아닌 사후관리에 좀더 중점을 두었으면 함. 판매 후 사용자 교육 및 기술 지원 수준 향상 판매가격 및 유지보수 가격 인하 판매도 중요하지만 잠재고객 육성 및 A/S(기술지원)부분에 집중이 필요함. 판매에 그치지않고 향후 유지보수에도 좀더 많은 신경써주셨으면합니다.그리고 하드웨어의 경우 중요부품은 해외로 보내야 고칠수 있다고 하는 경우 벤더에서 보수를 위해 장비를 보냈을 때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다른 장비를 대여해주거나, 다른 차선책에 대한 대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국내벤더들은 이러한 점에 대한 대비책이 매우 부족하며. 그로인해 구매자는 장비의 업무에 매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입니다. 판매자만 있을뿐 국내에는 프로그래머가 없다 문제가 발견시 해결못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국내에도 프로그램을 완전히 파악하고 있는 프로그래머가 있어야 상호 소통이 된다고 본다. 편리한 툴에 단축기능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평가판 제품의 충분한 배포와 사용사례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며,기술교육이 정기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인프라가 필요합니다.엔지니어가 여러 경로를 통해 접해야 필요한 프로그램을 알수 있으며, 어느정도의 사용환경을 위해 일정수준으로 Skill Up을 위해 교육등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평가판 지원 과 다양한 동영상 강좌 지원 바랍니다. 폐사는 SolidWorks 위주로 CAD system이 구축되어 있는데 딜러사가 지원을 잘 해 주어서 불만이 없다.단, 신 version이 나올 때마다 하위 버전의 프로그램으로 읽을 수가 없어서 고민이 된다.계약 상 신 버전을 쓸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옛 버전을 유지해야 한다.즉 2013버전이 나와도 회사는 아직도 검증된 2010을 쓰므로 부서별 버전 업을 할 수가 없다. 이건 개선해 달라고 아무리 요청해도 건의한다고 하고 좋은 결과가 없다. 폭넓은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워 졌으면 합니다.교육의 방식을 개선 바랍니다. 방문교육을 말합니다. 표준 및 호환성 제고 프로그램의 기본 가격및뿐 아니라 유지보수 가격이 너무 비싸 중소기업에서는 부담이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유지 보수를 하지 않으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타임라이센스로 전화되는 추세에서 중소기업의 고민은 더 깊어 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현실에 맞는 적절한 가격의 제한및 3차원 설계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설계만이 아니라 현장에서 그 data를 어떻게 하면 잘 사용을 할 수 있는지를 지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교육으로 현장 작업자의 인식 전환 또한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의 호환성이 있었으면 함. 프로그램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잘몰라서 못쓰는 경우가 많으니벤더와의 지속적인 연계및 현장 실무 및 설계에 필요한 교육이 필요할것 같음 프로젝트를 이해하는 경력자가 직접 교육하는것이 맞을듯하고스크립트등 C언어 관련 교육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루지나면 다른기술을 선보이는 요즘에 그에맞는 기업특화 교육제공 학교 또는 산학협력체 등에서 무료교육의 기회가 더 자주 있었으면 함 학생용(교육용)과 같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개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AutoCAD LT와 같이 기능적으로 제한을 둔 저가형 소프트웨어도 좋은 사례이겠습니다. 한국에 맞는 엔지나어링 소프트웨어 국가산업으로 늦어지만 개발 할 필요가 있다 한국적인 현실에 맞는 프로세스를 지원해 줄 수 있어야 함 한국환경에 맞는 지속적인 교육실시. 한글 메뉴얼 보급 확대 한글지원 합리적인 가격 행사소식들을 빨리 빨리 보내주시길 향후에도 신속한 기술지원과 교육에 많은 힘을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 실무자의 입장에서 개발 운영하세요 현실적인 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접근 현업사례를 많이 다뤄주었으면 좋겠다. 우리회사에 접목이 가능한지 알고 싶으니까.. 현장 경험이 많은 엔지니어를 오프라인 교육 강사로 배치한다. 현장 실무와 좀더 밀접한 as 사스템 구축을 원한다. 호환 사항이나 요청사항에 대한 빠른 검토가 되었으면 합니다. 호환성 활발한 정보 공유 회사 자체적인 독립된 기능 말고 통합적으로 사용가능한 기능들이 출시 되었음 합니다. 힘드시겠지만 보다더 적극적인 프로그램개발에 힘써주셨으년 합니다
작성일 : 2013-03-21
[뉴스레터 201002] CAD와 PLM을 한번에 해결하자!! 프로이 온라인교육 무상제공!
To view this email as a web page, go here.   [프로모션 안내] Pro/ENGINEER와 Windchill ProductPoint를 2카피씩 구매하시면 각 1카피와 프로엔지니어 이러닝 과정을 무상으로 드립니다! 프로모션 문의. 080-3663-011 [창립 10주년 기념 프로모션] [NCG CAM 마이그레이션 프로모션] [행사 안내] 디지테크와 PTC에서는 다양한 온라인/오프라인 행사로 고객 여러분을 찾아뵐 예정입니다.   ① Windchill ProductPoint 1.1 버전 전격 해부 온라인 세미나     - 일시: 2010년 2월 24일(수) 오후2시~3시30분     - 사전등록: 클릭! ② PTC솔루션데이    - 일시: 2010년 3월 11일(목) 오전9시~오후5시    - 장소: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다이아몬드룸 ③ 영남권 중견기업의 효율적인 제조 프로세스 구축 전략 세미나    - 일시: 2010년 3월 16일(화) 오전8시30분~오후1시30분    - 장소: 창원 시티세븐 풀만 엠버서더 호텔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추후 디지테크 홈페이지 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엔지니어 광고 모델을 찾습니다!] 프로엔지니어를 사랑해 주시는 분은 누구라도 상관없습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문의.080-3663-011   ① 광고의 주요 컨셉 : 저는 프로엔지니어 사용자 입니다! ② 광고내용: 왜, 어떻게 프로엔지니어를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고객 사진 ③ 모집기한: 2010년 2월 26일(금)까지 ④ 모집대상: 디지테크의 모든 고객 ⑤ 신청방법: 080-3663-011 전화신청 또는 webmaster@digiteki.com 이메일 신청 ⑥ 참가상품: 참가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소정의 상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작성일 : 2010-03-08
[이벤트]2008 CAD/CAM/PLM/CG 업계 설문조사
CAD&Graphcis 창간 15주년 기념2008 CAD/CAM/PLM/CG 업계 설문조사 이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독자 사은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벤트 내용은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참가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은 상품을 드립니다. 협찬 상품은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협찬을 원하시는 업체는 본지 취재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당첨자는 CAD&Graphics 1월호 잡지와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2008년 국내 캐드 업계를 결산할 수 있도록 성의있는 설문 부탁드립니다. ■ 문의 : 월간 CAD&Graphics 02-333-6900 (설문마감 : 12월 19일 / 당첨자 발표 : 1월호 잡지, 홈페이지 1월 5일)     BB항공여행사가 쏘는 제주도 왕복 항공권(2장)■ 협찬 : BB항공여행사, 02-319-4000, http://www.bbair.co.kr■ 이벤트 기간중 설문조사 참여하고, 정기구독 신청하신 분께 추첨을 통해 드리는 선물     머니클립(25개) + 골프장갑(25개) ■ 협찬 : 오토데스크코리아, 02-3484-3400, http://www.autodesk.co.kr■ 이벤트 기간중 설문조사 참여하고, 정기구독 신청하신 분께 추첨을 통해 드리는 선물     공유하고 싶은 자료나 유틸리티, 폰트, 공개하고 싶은 유익한 내용이 있으세요? 쌓아두면 나에게는 별 필요없는 자료지만 나누면 두 배, 세 배 큰 기쁨이 됩니다. 공유하고 싶은 자료와 간단한 설명을 캐드앤그래픽스로 보내주시면 참여하신 모든 분(캐드앤그래픽스 1월호) 께 선물을 드립니다.(문의 : 02-333-6900, 메일 sjeong@cadgraphics.co.kr, 웹하드 주소는 직접 문의)     imation Apollo 160GB 외장 하드 드라이브(2개)■ 협찬 : 디디알소프트, 042-825-5940~1, http://www.ddrsoft.co.kr■ 이벤트 기간중 설문조사 참여하고, 지식공유 해주신 분께 추첨을 통해 드리는 선물     USB 메모리 4GB(5개)■ 협찬 : 솔리드웍스코리아, 02-3278-8503, http://www.solidworks.co.kr■ 이벤트 기간중 설문조사 참여하고, 지식공유 해주신 분께 추첨을-통해 드리는 선물     아키캐드 12(1카피)■ 특징 : 25년 역사의 건축/인테리어 분야 3차원 설계용 BIM 소프트웨어 ■ 가격 : 400만원(VAT 별도) ■ 협찬 : 아키탑, 02-557-1595, http://www.archicadkorea.com     CADian2008(2카피)■ 특징 : 오토캐드의 대안 토종 캐드로 dwg 11~2008 포맷과 양방향 호환, AutoCAD 명령어를 ■ 특징 : 지원, 외산 CAD의 약 20% 비용으로 구입 가능, 업그레이드 무료 ■ 가격 : 90만원 / ■ 협찬 : 인텔리코리아, 02-323-0286, http://www.cadian.com     Cadpower 2009 (3카피)■ 특징 : 오토캐드의 기능을 혁신적으로 개선시켜 건축, 건설, 인테리어 도면작업의 시간과 ■ 특징 : 노력을 획기적으로 줄여주어 업무효율 극대화를 가져다 주는 오토캐드 서드파티 ■ 특징 : 프로그램 ■ 가격 : 89만원(VAT 별도) / ■ 협찬 : 코스펙정보, 02-584-6480, http://www.cospec.co.kr     Power Impression Libray(50카피)■ 특징 : 기존 Impression에서 제공되는 기본적인 블록과 맵 소스 외에 사무실 고유의 ■ 특징 : 스타일 구축에 유용한 라이브러리와 실무적인 작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 ■ 가격 : 89만원(VAT 별도) / ■ 협찬 : 코스펙정보, 02-584-6480, http://www.cospec.co.kr     지스타캐드(2카피) ■ 특징 : 오토캐드와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는 오토캐드의 최적 대안 솔루션■ 가격 : 50만원(VAT 별도) ■ 협찬 : 모두솔루션, 031-783-6140, http://www.modoosol.com     스케치업 프로 7.0(2카피) ■ 특징 : 3차원 스케치 소프트웨어 ■ 가격 : 75만원(부가세 별도) ■ 협찬 : 캐달로그코리아, 02-4244-9173, http://www.cadalog.co.kr     HP Deskjet F2120 ■ 특징 : 잉크젯 복합기, 잉크젯/버블젯/11PPM/14PPM/가로 4800/스캔 기능/복사 기능■ 협찬 : 라인테크, 02-4244-9173, http://www.cadalog.co.kr     엡손 Perfection V10 스캐너(2개) ■ 협찬 : 한국엡손, 1566-3515, http://www.epson.co.kr     아이리버 Volcano T7 4GB(2개) ■ MP3, 라디오, USB 메모리, 녹음기능 ■ 협찬 : 솔리드웍스코리아, 02-3278-8503, http://www.solidworks.co.kr     Turret C-300(1개) ■ 특징 : SATA HDD 성능 사용 대용량 외장하드 케이스 ■ 가격 : 18만 7,000원 / ■ 협찬 : 콜로써스, 031-721-4693, http://www.colossus.co.kr     온라인교육 2년 자유이용권(20개) ■ 컴퓨터 & 어학전문 교육 사이트, 인터넷으로 캐드, 그래픽, 오피스, 토플, 토익, 회화 등 ■ 학습 제공 ■ 가격 : 192,000원 / ■ 협찬 : (주)아이티고, 031-299-6792, http://www.itgo.co.kr     Quadro FX 560 그래픽카드(1개) ■ 협찬 : 엔비디아코리아■ 연락처 : 02-6000-8012http://kr.nvidia.com Maxtor OneTouch 4 Mini 160GB 외장 하드 드라이브(1개) ■ 협찬 : 씨게이트테크놀로지http://www.seagate.com     벨킨 노트북 가방 (3개) ■ 협찬 : 한국아이실론시스템즈■ 연락처 : 02-6242-5301http://www.isilon.kr 노트북 백팩 (5개) ■ 협찬 : 한국MSC소프트웨어■ 연락처 : 031-710-7655http://www.mscsoftware.co.kr     디지테크 2009 다이어리(10개) ■ 협찬 : 디지테크■ 연락처 : 080-3663-011http://www.digiteki.com V3 365 클리닉 1년 사용권(10명) ■ 협찬 : 안철수연구소■ 연락처 : 02-2186-6000http://www.ahnlab.com     NetBeans 티셔츠(30개)■ 협찬 :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연락처 : 02-2193-5114http://www.sun.com USB 8GB(10개) ■ 협찬 : 지멘스PLM소프트웨어코리아■ 연락처 : 02-3016-4755http://www.ugs.co.kr     USB 4GB(5개) ■ 협찬 : 한국델켐■ 연락처 : 02-7740-9887http://www.delcam.co.kr USB 2GB(10개) ■ 협찬 : PTC코리아■ 연락처 : 02-3484-8000http://www.ptc.com     스테이플러 (10개) ■ 협찬 : 한국어도비시스템즈 ■ 연락처 : 02-563-2555 http://www.adobe.com/kr CAD&Graphics 2008년 1월호(30명) ■ 협찬 : 캐드앤그래픽스 ■ 연락처 : 02-333-6900http://www.cadgraphics.co.kr      
작성일 : 2008-12-09
제품설계정보센터 - PRODIC
국내.외적으로도 매우 어려운 시기에 미래의 국가발전의 주역이 되기위해 노력하는 공학도들과산업역군으로써 열심히 맡은바 직분에 최선을 다하시는 산업체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합니다.산업자원부의 지원으로 설립된 서울산업대학교 캡스톤디자인사업단에서는 공학도 및 실무엔지니어들에게 도움이될 수 있도록 제품설계정보센터(PRODIC : Product Design Information Center)를오픈하였습니다. 주요내용으로는,=======================================================================================- 기술정보:  공학정보(뉴스,대학.연구소.학회,기술문헌), 산업정보(뉴스,주요협회,업체정보,자격증.특허),  CAD/CAM정보(뉴스,업체정보,기사소개), 도서정보, 온라인잡지, 전시회/세미나일정- eCatalog: 전기전자/기계요소/센서.계측요소/공.유압요소 등의 2D/3D 모델포함 6000여 자료- 기술자료실: 학습자료, 설계사례, 소프트웨어다운로드- 온라인교육: 공학/기술강좌, IT강좌, CADCAM/Graphics학습, 온라인소프트웨어- 기술자문: 전공교수들 및 산업체 전문가의 기술자문- 커뮤니티: 질의/응답, 메세지토론방, 자유게시판, 구인/구직- 각종용어사전, 언어사전, Tip of Day(;부담없이 읽어보는 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 등을 담고있습니다.엔지니어들의 많은 이용을 바라며, 특히, '기술정보 => 산업정보(CAD/CAM정보) => 업체정보' 에사용자가 직접 등록하실 수 있도록 하였으니, 회사홍보 차원에서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커뮤니티 => 취업정보 => 구인/구직' 란도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제품설계정보센터 ... http://www.prodic.org 캡스톤디자인사업단(Capstone Design Education Center) ... http://www.capstonedesign.org
작성일 : 2005-09-28